야나(YANA)운동은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You are not alone)”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예수님께서 세상에 버려진 자들을 위해 오셔서 그들을 위로하시고 함께 동행하셨던 것처럼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에서 어려운 상황에 놓여진 자들을 위해 자신의 삶을 나누어 함께 동행하는 운동입니다. 야나(YANA)운동은 크게 교회 사역과 대외 사역으로 나누어집니다.

1) 교회사역: 야나운동의 교회사역은 새가족사역, 차량지원사역, 예배지원사역, 교회학교지원사역, 행사지원사역, 교회관리사역이 있습니다.
새가족지원사역은 교회 예배에 참석하는 노약자를 위해 차량을 지원하는 사역입니다.
예배지원사역은 교회 예배를 위해 찬양, 음향, 영상, 자막을 지원하는 사역입니다.
교회학교지원사역은 교회의 영아부, 유초등부, 중고등부, 청년부에서 교사로 말씀훈련, 신앙지도, 행사를 지원하는 사역입니다.
행사지원사역은 매주 주일 교회의 여러 활동을 위해 점심식사를 준비해주는 주일만찬사역과 교회의 노회, 총회 등 대외적 행사를 지원하는 사역입니다.
교회관리사역은 교회의 실내, 실외의 환셩과 시설을 보수 및 관리하는 사역입니다.

2) 대외사역: 선교지원사역, 드림지원사역, 생활지원사역이 있습니다.
선교지원사역은 세계의 선교지에 선교사를 파송하여 교회건축, 학교 및 병원 설립 선교센터 설립하여 해당 지역의 어려운 삶에 놓여있는 자들에게 음식, 의료, 교육을 지원하는 사역입니다.
드림지원사역은 청소년들에게 꿈을 찾아주기 위해 기초생활비와 학비 및 도서비를 지원하는 해피드림장학재단 사역과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족, 학교생활 부적응, 심리적 어려움을 겪어 학업을 중단한 학생에게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대안학교 비전스쿨을 지원하는 사역입니다.
생활지원사역은 독거노인, 결손가정을 위한 병원지원, 반찬지원, 청소지원, 시설보수를 지원하는 사역입니다.